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택시 분실물센터 확인방법 완벽 총정리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정보와 함께하는

마마존스입니다.


다들 즐겁고 신나는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안타깝게도 저는 그러지 못한 하루가

방금 전까지 될 뻔 했습니다.





왜냐고요? 


방금전까지 제가 휴대폰을

잃어버린 상태였거든요.


요즘 스마트폰 값이 한두푼도

아닌데 그걸 어제 과음을 한 탓에

택시에 놓고 내린것 같은 느낌이

확 나더라고요. 큰일이다 했죠.




하지만 찾았답니다.






바로 택시 분실물센터를 통해 제

스마트폰을 찾아서 왔답니다.


오늘은 제가 어떻게 택시에서 잃어버린

스마트폰을 찾았는가 하는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 경험담이자 택시 분실물센터 사용

방법 안내글이 되겠네요.


그럼 시작해 볼까요?








먼저 사이트 접속이 필요합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시청사이트를

접속합니다.


보시다시피 검색으로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가 보이면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려보세요.


물론 다른 볼거리도 있지만,

먼저 잃어버린 것을 찾는게 우선이겠죠?









가운데쯤에 파란색 띠로 된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교통] 메뉴로 접속합니다.


클릭합시다!









교통페이지입니다.

이곳에서는 여러가지 교통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실시간 교통정보, 추천정보

버스 및 지하철 운영현황들을 

이곳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오른쪽 메뉴에서

[분실물센터이용안] 을 클릭합시다.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페이지 보이시죠?

여기까지 오셨으면 다 오신겁니다.





우리는 택시 분실물센터확인을 위해

위의 법인택시, 개인택시 체크를 하고

분실한 날짜를 입력 후 조회하면.









위와같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시회사, 품목, 습득 날짜들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임의로 제가 하나를 클릭해볼께요.

(제꺼는 이미 찾아서 사라졌네요.)








품목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상세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그 물건을 습득했으며, 찾는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7일이 지나셨다면 관련 경찰서로 

제출하는 것이 원칙으로 되어있으니


이후에는 경찰서 문의를 하시는게 

빠르실 것으로 보입니다.









상단 우측 메뉴를 통해서

습득물을 등록하는 페이지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


 분실물을 습득했거나 분실내용에 

대한 게시글을 작성/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안내한 곳에서 확인이 

어려울 경우 이곳도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지금까지 택시 분실물센터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잘 확인해 보셔서 

분실한 물건을 꼭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 영상은 택시 요금 및 분실물 

대처방법 등에 대한 유용한 영상입니다.



한번 보셔도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