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친구가 마통을 하나 알아보다가 꽤 괜찮은 걸 하나 찾았습니다. 아마 아시는 분이 꽤 있을 것 같은데 저처럼 모르는 분을 위해 소개합니다. 바로 토스 수협 마이너스통장 관련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아마 Toss 서비스는 한 번쯤은 다들 써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바로 그 토스와 수협이 콜라보를 해서 내놓은 상품인데요. 최근 은근히 조건이나 결과들이 좋아서 입에 많이 오르내리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마통 상품을 너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금 더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꽤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지인의 이 상품을 이용했습니다. 친구의 상황이 좋다고 생각한 적이 없어서 살짝 걱정은 했는데 다행히 원하는 승인을 얻었습니다. 300만 원까지 가능한 마이너스통장 서비스입니다. 금리의 경우 4%대였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꽤 괜찮죠?
소액이기 때문에 토스 수협 마이너스통장 이용 조건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들리는 이야기로는 등급이 6등급 정도면 대부분 승인이 나는 것 같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부분은 당연히 직접 확인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뭐 워낙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단 비대면으로 통장 개설이 되는 것이라 타 은행 통장 개설한 지 20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이용이 어렵습니다. 실제로 지인 중에 이 부분 때문에 이용할 수 없었던 적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다른 부분이야 직접 보면 쉽게 알 수 있으니 살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뭐 사실 1 금융 상품이라 소액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무조건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소액의 경우 은근히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여러군데 알아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친구 때문에 한 번 이용을 고려해 보고 있습니다. 직접 이용해 보고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