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마토론 무직자 구분이 필요함

무직자 상품을 알아보다가 토마토론 관련 정보를 접했습니다. 업체가 많기도 하고 비슷한 이름을 쓰는 경우도 많지만 같은 이름은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곳이 그렇더라고요. 알아보니 브랜드명이 같고 상호는 달랐습니다. 한 곳은 서울 강동에 위치한 오케이다이렉트대부중개였고 다른 한 곳은 토마토대부중개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중개업체였고요.

어차피 같은 중개업체라서 관계가 없다고 하는 사람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업체마다 분명히 가지고 있는 노하우도 다르고 정보도 다를 것이기 때문입니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군데 모두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그럴 리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조건이나 과정 자체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큰 차이는 아닐지 몰라도 분명한 차이는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에서 무직자 상품을 좀 알아봤다고 했는데 사실 요즘에 소득이 없는 경우에는 큰 금액 뿐만아니라 원하는 금액을 승인받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두 군데 모두 대충 알아봤지만 두 번째의 경우 부동산 및 자동차 상품을 제외하고는 무소득자의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부분은 확인해 봐야겠지만 아마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 있는 업체도 없어지고 상품도 중단하는 걸 봐서는 이쪽 시장이 어렵긴 한 모양입니다.

그래도 뭐 어쩌겠습니까. 알아봐야죠. 이보다 더 힘들다고 하던 시절에도 다 승인 받고 입금받은 경험도 있고 주변 사례도 있습니다. 다만 이럴 때 최대한 다양하게 알아보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복해서 말하지만 특히 상황이 좋지 않아 중개업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더 그렇습니다. 가능한 모든 곳을 확인해서 비교한 후에 진행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문가가 있는 경우는 제외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