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살론 17 운용방안 및 기타 정부지원대출 조합 활용법

이제 며칠 후면 햇살론 17 상품이 출시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출시한 고금리 대안상품인데 아마 워낙 유명해서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과거 근로자만 해당됐던 기존과는 다르게 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등 직업과 무관하게 조건만 맞으면 누구든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금리 17.9 한도 700만이라는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변동되는 조건이 아닌 누구나 같은 조건으로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승인율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에 따라서 여러 가지 조합 활용법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그 부분을 포함해서 환승론 및 새희망홀씨를 통한 조합 정보를 공유합니다.

우선적으로 햇살론 17을 통해 기존의 생계 햇살론을 변제하고 다시 발행하고 확보된 자금으로 다른 서민금융제도 조건을 수렴에서 연계하는 방식이 예상합니다. 물론 승인이 나는 경우에만 해당되는 부분이지만 높은 승인율에 따라서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나와봐야 알겠지만요.

다음으로 환승론을 통해서 바꿔드림론 조건을 맞추는 부분인데요. 20% 이상의 부채금액 3천만 원 이하, DSR 60%, CSS등급 이 3가지 조건 중 부족한 부분을 환승론을 통해 해소하는 후 남아있는 고금리 상품을 바꿔드림론을 적용해 1 금융권 전환을 하는 부분입니다. 상황에 따라 인위적 변제 후에 재발행도 가능한 여지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희망홀씨를 통한 생계자금 재발행 조합인데요. 부채 비율에 포함되지 않는 부분을 활용하는 부분입니다. 부채 총합이 연소득 125% 이내일 경우 사용 중이 2 금융 그리고 생계자금을 새희망으로 통합하고 다시 햇살론 생계자금을 재발행해서 남는 채무 금액을 통합하는 방법입니다. 

필수 조건이 대출 승인이 난다는 가정 하에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자신이 해당된다면 꼭 해서 이익을 보길 바랍니다. 출시 전인 새로운 정부지원대출은 과연 어떤 사례들을 가지고 올지 궁금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