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을 받고 있다면 노년층도 실버론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마 올해 초인가 한도가 1000으로 올랐다는 소식을 들은 것 같은데요. 생각보다는 괜찮은 모양입니다. 물론 조건이 된다는 가정하에서 말이죠. 기존의 750이라는 금액도 적은 금액이 아닌데 거기서 250이 더 올랐으니 상당히 넉넉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용도제한이 있어서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지인의 아버지가 의료비가 급하게 필요해서 실버론을 알아봤는데요. 다행히 해당이 되더라고요. 연간 연금수령액의 2배까지 가능해서 비용을 충당하고 남았다고 하더라고요. 금리의 경우에도 낮은 편이라서 부담도 덜하다고 하더라고요. 기간은 5년이라고 하던데 거치가 가능해서 1~2년 더 이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최근에 이런저런 다양한 소식을 들으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생각보다 쓸만한 제도가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조건이 있고 그렇게 만만한 편은 아닌 경우가 많은데 이건 좀 문턱이 낮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몇 가지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기본 조건이 된다고 해도 쓸 수 없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만족도도 꽤 높은 것 같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연금 지급이 중지나 정지 충당 중이면 불가합니다. 국민연금기금에서 받은 채무가 있다면 상환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드물지만 피성년후견인이나 피한정 후견인도 쓸 수 없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개인회생 혹은 파산 신청일로부터 면책결정 확정이 되지 않으면 또 이용이 어렵습니다. 아니 아예 불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자체에는 부정적이지만 이런 제도는 괜찮은 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