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알캐피탈을 통해서 100만 원 정도 빌리려고 했었습니다. 주변에서 은근히 이야기도 들었던 곳이고 과거이기는 하지만 승인받아서 상환까지 완료한 지인도 있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근데 은근히 이름 때문에 이게 2 금융권으로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있더라고요. 혹은 중개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결론부터 말하면 이곳은 대부업을 하는 곳입니다. 중개업체가 아니라 직접 대출 진행을 하는 곳입니다. 요즘 이용 가능한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확실히 조건을 따진다면 패스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금리 부분에서는 큰 기대를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그렇고 지인의 경험상 결코 좋다고 할 수 있는 조건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조건이 문제가 아닌 상황이라면 엔알캐피탈 이용을 고려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금융권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나 부족한 한도 때문에 단기간 혹은 상환 계획을 완벽하게 짜 놓은 상황이라면 쓰는 게 나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단지 답이 없어서 어디라도 해야 한다는 식이라면 꽤 좋지 않은 판단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대부업을 이용할 정도라면 꽤나 많은 곳을 알아본 상태여야 합니다. 간혹 은행 몇 군데만 알아보고 그냥 바로 대부쪽이나 중개업체를 알아보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특히 100만 원 소액 대출이라고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식으로 접근했다가는 큰 문제에 봉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손해를 감수하고 쓰는 부분이긴 합니다. 기회비용을 생각해서 한 결정이기도 하고요. 물론 최종 결정은 아직 안 된 상태입니다.